에이프리카는 지난 26일, 2024년 송년회를 통해 각 본부의 2024년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의 목표와 계획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번 송년회는 각 본부의 발표와 선근 님의 총평, 단체사진 촬영 그리고 저녁 식사 자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024년을 돌아보고, 25년을 준비하다
플랫폼사업본부의 박병준님의 발표로 송년회가 시작됐습니다. 올해 7월부터 합류하신 병준님은 각 본부별 출석체크라는 유쾌한 방식으로 발표를 시작하며 각 제품 및 사업별 매출 실적과 주요 특징을 공유했습니다. 이어서 내년도 사업의 핵심 방향성과 에이프리카의 영업 전략 및 사업 비전을 통해 2025년의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다음으로 IDC 사업본부의 홍문기님이 발표를 이어갔습니다. 문기님은 주요 이슈를 돌아보며 2024년을 회고하고 2025년의 계획을 전했습니다. 프리세일즈, 마케팅, 디자인을 맡고 있는 컨설팅팀의 현수님은 각 팀별 업무 성과를 공유하며 추가 채용과 타팀과의 원활한 업무 협력을 통해 2025년의 더 큰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에이프리카 CTO이신 지태현 님은 세렝게티 UI/UX 고도화와 AppDev 사용성 개선 등 올 한 해 진행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발표 중간중간 담당자분들을 호명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내는 모습은 팀워크와 25년의 더 발전될 기대를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개발 2팀의 권혁 님은 치타 제품의 기능 개선 작업과 2025년 개발 로드맵을 공유하며 “약점은 DELETE하고 강점은 BOOST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인공지능연구소의 윤재형 님이 올해 RAG 기능 확장과 모델 개선 작업을 중심으로 생기원 RAG 구축, 인천 스타트업파크 AI 컨설팅 등 주요 연구 성과를 공유했습니다. 특히, 2025년에 진행될 연구 분야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에이프리카 구성원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영지원실의 심현보 님은 24년도 손익 및 주요 행사를 돌아보며 창립기념일에 진행한 단체 산행이 직원 만족도 1위였다는 점을 공유했습니다. 내년에는 더 높은 만족도를 위해 더 높은 산으로 도전하시겠다는 유쾌한 말씀으로 분위기를 띄우며 “25년에는 더 높은 성과와 만족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교육, 업무체계를 보완하겠다”라고 계획을 전했습니다.
CEO 선근님의 진심어린 2024년 리뷰
마지막 순서는 에이프리카 대표이신 선근님의 2024년 총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선근님은 인수 당시 느꼈던 에이프리카의 뛰어난 기술력과 준비 과정을 회고하며, 올 해의 성과와 미흡했던 점을 솔직히 짚어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올해는 7월에 합류한 영업 본부장을 중심으로 2025년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갈 기반을 다진 한 해였습니다. 내년에는 각 팀이 이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도록 더욱 치열하게 준비하고, 에이프리카 모두가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라고 총평을 마무리했습니다.
총평 이후에는 2025년 승진자 발표 및 전 직원이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하며 2024년을 뜻깊게 마무리했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다 함께 미래를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송년회는 2024년을 돌아보며 성과를 되짚고, 2025년의 명확한 목표와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한 해에도 에이프리카가 만들어 갈 빛나는 활약을 기대합니다!